2021년 5월, 리서치톡G 안내



2021년 5월, 신촌문화정치연구그룹의 리서치톡G가 열립니다!!‘구상중인 연구에 관해 동료시민과 함께 이야기 나누는 자리’


‘완성된 원고가 아니어도 좋습니다!’


‘프로포절의 프로포절’ 동료 시민, 연구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발표자(토커)의 연구 관심과 문제의식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리서치톡G가 5월 27일 목요일 늦은 7시 진행됩니다! 코로나19의 진행상황을 감안하여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을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2021년도 5월 리서치톡G의 주인공은 연세대학교 미디어문화연구 석사과정 이정인 선생님인데요. “‘지방대학교‘에서 ‘페미니스트‘로 살아가기“라는 제목의 발표를 해주실 예정입니다. 석사학위논문으로 작업을 진행중인 원고라고 합니다.


이정인 선생님께서는 석사논문의 방향성을 고민하는 과정에서 연구자를 포함한 동료 시민들과 함께 이야기나누며 이후 작업의 힌트를 얻고자 리서치톡에 신청해주셨습니다:)


# 해당 주제에 관심있으신분들은 자유롭게 신청해주세요!!


----------------------------------------------------------------


발표자 : 이정인 ㅣ 연세대학교 미디어문화연구 석사과정


<‘지방대학교‘에서 ‘페미니스트‘로 살아가기>


‘지방대학교‘와 서울권 소재 대학 캠퍼스를 오가며 연구자가 체감한 페미니즘 담론과 자원의 격차로부터 연구가 시작되었다. 지난 6년 간의 페미니즘 대중화의 흐름과 함께 ‘지방대학교 A’에서 새로 생겨나기 시작한 학생 주도의 ‘페미니스트’ 네트워크 구성원들에 대한 참여관찰을 통해서, 이들이 ‘지방대학교‘의 사회적 자원 부재와 낙인, 그리고 내부의 폐쇄적 문화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살펴보았다. 연구는 관찰 내용을 토대로 분석틀을 다시 정립해가는 단계에 있으며, 이 과정에서 중심과 ‘지방‘의 이분법적 대립 구조 혹은 ‘지방대생-여성-청년‘의 일반화를 피하면서도, ‘지방대생-청년‘과 ‘여성-청년’의 교차점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분석할 수 있을지에 관한 고민을 함께 나누고자 한다.


----------------------------------------------------------------


- 신청대상 : 해당 주제에 관심있으신 연구자를 포함한 시민 누구나(참가비 없음)

- 일시: 2021년 5월 27일 목요일 늦은 7시

- 신청링크: http://bit.ly/retalkG2105

- 장소: 온라인 (신청자에 한하여 Zoom 링크 개별 공지)보다 밀도있는 아이디어 교류를 위해 신청하신 이메일로 연구자의 원고를 먼저 공유한 뒤 리서치톡G를 진행합니다.


---------------------------------


* 리서치톡G 톡커 상시모집!!

** 발표자로서 진행중인 연구/원고를 발표하고, 문제의식을 나누길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의 메일 또는 전화번호로 리서치톡g발표와 관련한 문의를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master@culturalpolitics.kr

010-4876-6737

조회 54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