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하반기 첫 리서치톡G 안내




2020년 9월, 하반기 첫 신촌문화정치연구그룹의 리서치톡G가 열립니다.


동료 시민, 연구자들과의 대화를 통해 발표자(토커)의 연구 관심과 문제의식을 발전시키고자 하는 리서치톡G는 9월 16일 수요일 늦은 7시 진행됩니다. 코로나19의 진행상황을 감안하여, 신청하신분들께 온라인 혹은 오프라인 진행 여부를 포함한 정보를 다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2020년도 하반기 시작을 알리는 리서치톡G의 주인공은 신문연의 이준형 연구원 입니다. 이번 리서치톡은 이준형 연구원님이 향후 진행할 연구에 대해 발표해주실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헤게모니 구성체와 미디어-셀러브리티라는 계기>


"본 발제는 오늘날 한국의 정치적 상황에 주요한 계기로서 존재하는 미디어-셀러브리티 혹은 미디어화된 정치인에 대한 이론적 작업을 담고 있다. 라클라우와 무페가 제안한 정치의 형태로서 헤게모니 구성체 개념은 접합된 담론적 계기들의 전체를 의미한다. 이때 미디어-셀러브리티는 접합의 양상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

토커들의 자세한 의견을 듣고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나누어주실 청년 시민, 문화연구자 여러분들을 풍성한 지식 교류의 장에 초대하고자 합니다.

해당 주제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9월 14일(월)까지 참가 신청 부탁드립니다.


- 신청링크 : http://bit.ly/retalkG2009

- 일시: 2020년 9월 16일 수요일 늦은 7시

- 장소: 대면/비대면 진행방식 결정 후 추후 개별 공지*

- 참가비: 회원 무료, 비회원 5,000원


- 보다 밀도있는 아이디어 교류를 위해 연구자의 원고를 먼저 공유한 뒤 리서치톡G를 진행합니다.

- 진행중인 연구/원고를 발표하고, 문제의식을 나누길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 메일로 리서치톡g발표 신청 부탁드립니다. master@culturalpolitics.kr ---------------------------------------


* 이제까지 리서치톡G는 신문연 연구실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코로나19의 확산 상황에 따라 온/오프라인 진행방식을 결정하고자 합니다. 결정이 되는대로 신청자분들께 개별 연락드리겠습니다.

조회 61회

사단법인 신촌문화정치연구그룹

©2019 by 김선기. Proudly created with Wix.com